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서울 근교 여행, 1박2일 가족 여행 추천! 양평 세미원 연꽃문화축제 + 감성 숙소 코스

by 오디엘 2025. 6. 27.
반응형
SMALL

서울 근교 여행, 1박2일 가족 여행 추천! 양평 세미원 연꽃 문화 축제 + 감성 숙소 코스

서울 근교 가족여행지를 찾고 계신가요? 양평 두물머리 연꽃 문화 축제 명소로 소문난 양평 세미원은 1박 2일로 다녀오기 딱 좋은 자연 여행지입니다. 자가용으로 약 1시간 30분 거리, 숙소와 체험, 먹거리까지 가족 모두 만족할 코스로 구성했습니다.

 

양평 세미원은 대표적인 수생식물을 이용한 자연정화공원으로서, 경기도로부터 약 100억 원의 자금을 지원받아 조성하였다. 면적 207,587㎡ 규모에 연못 6개를 설치하여 연꽃과 수련·창포를 심어놓고 6개의 연못을 거쳐간 한강물은 중금속과 부유물질이 거의 제거된 뒤 팔당댐으로 흘러들어가도록 구성하였다.

자연정화공원은 크게 세미원과 석창원으로 구분되는데, 세미원에는 100여 종의 수련을 심어놓은 세계수련원·수생식물의 환경정화 능력을 실험하고 현상을 교육하는 환경교육장소·수련과 연꽃의 새로운 품종을 도입하여 실험하는 시험재배단지 등이 있다.

이와 함께 항아리 모양의 분수대인 한강 청정 기원제단·두물머리를 내려다보는 관란대(觀瀾臺)·프랑스 화가 모네의 흔적을 담은 ‘모네의 정원’·풍류가 있는 전통 정원시설을 재현한 유상곡수(流觴曲水)·‘수표(水標)’를 복원한 분수대·바람의 방향을 살피는 기후관측기구인 풍기대 등도 있다.
 
석창포 온실인 석창원에는 수레형 정자인 사륜정과 조선 정조 때 창덕궁 안에 있던 온실 등이 전시되어, 조상들이 자연환경을 지혜롭게 이용하였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주변에는 수종사·정약용 생가터 등의 관광명소가 있다.

양평 세미원 연꽃 문화 축제 기간 : 2025년 6월 27일 ~ 8월 10일까지

두물머리 연밭
연밭 모습

🗓 1일차 일정

🚗 오전 7:00 – 서울 출발 (자가용 기준)

중앙고속도로를 타고 양수 방향으로 출발! 아이들은 간식 먹으며 설렘 가득, 부모님은 음악과 함께 시원한 드라이브. 서울 근교 힐링여행으로 제격으로 양평 두물머리 코스입니다.

🪷 오전 8:30 – 양평 세미원 연꽃 문화 축제 현장 도착

  • 운영 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 입장료: 성인 7,000원 / 아동 4,000원
  • 일반요금 결제시 2000원 영평사랑상품권 지급
  • 포인트: 6개 연못, 50여 종 연꽃, 연잎 체험, 산책로

🍱 오전 11:30 – 점심식사: 양평 세미원 연밥도시락 or 두물머리 식당

세미원 내 연잎도시락으로 간편하게 먹거나, 도보 10분 거리 두물머리 식당에서 연잎정식, 도토리묵으로 건강한 한 끼!

세미원 연못
양평 세미원 공원

🌉 오후 1:00 – 양평 두물머리 코스 산책

두물머리 느린우체통, 나무 그늘 산책길, 카페 포토존 등 아이들과 걷기 좋은 여유로운 코스. 자전거 대여와 유모차 이동도 용이합니다.

두물머리 산책
두물머리 산책

🍧 오후 2:30 – 감성카페 ‘더그린하우스’

넓은 잔디, 어린이 놀이터, 아이스크림과 수제 음료까지! 커피 한 잔 하며 쉬어가기 좋은 명소입니다.

🛍 오후 4:30 – 양평 전통시장 구경

로컬 농산물 구경과 시장 간식! 옥수수, 감자, 수박 쇼핑도 즐거워요.

🏡 오후 6:00 – 숙소 체크인 (가족형 펜션 추천)

  • 추천 숙소: ‘자연 속 나무집 펜션’ (양평군 서종면)
  • 가족 단독 객실 / 온돌방 / 야외 바베큐장 / 텃밭 체험 가능
  • 가격: 4인 가족 기준 약 15~18만원 (주말 기준)

🥩 오후 7:00 – 바베큐 or 근처 식당에서 저녁

숙소 바베큐장에서 고기 구우며 가족만의 저녁. 또는 인근 로컬 맛집에서 감자탕이나 닭볶음탕도 인기!

🌌 오후 9:00 – 별 보기 & 아이들과 보드게임

양평 밤하늘은 별이 잘 보이기로 유명해요. 바깥 정자에서 담요 덮고 별을 보는 시간이 가족 모두에게 추억이 됩니다.


🗓 2일차 일정

🍳 오전 8:00 – 숙소 조식 또는 근처 카페 브런치

숙소에서 준비된 한식 아침식사 또는 ‘모카골’ 같은 브런치 카페에서 빵과 에그스크램블 즐기기.

🌲 오전 10:00 – 용문사 & 용문산 산책

  • 위치: 양평 용문면
  • 특징: 천연기념물 은행나무 / 템플스테이 체험 / 숲길 산책

🛍 오후 12:30 – 점심식사 후 서울 복귀

현지 막국수나 닭갈비 맛집에서 식사 후 서울로 이동. 아이들은 차 안에서 단잠에 빠지고, 부모님은 오늘 하루를 추억하며 미소 지어요.

양평 세미원 연꽃 문화 축제(클릭)

세미원 연꽃
세미원 연밭

💡 Q&A

Q. 양평 세미원 연꽃 문화 축제는 언제까지 진행되나요?

2025년 기준, 6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입니다. 7월 중순~말이 가장 아름다워요.

Q. 숙소는 예약 필수인가요?

주말과 성수기에는 사전 예약을 강력 추천합니다. 인기 숙소는 한 달 전부터 예약이 마감되기도 해요.

Q. 연꽃 외에도 다른 볼거리가 있나요?

세미원 내 전통 정원, 물의 정원, 야경 포토존 외에도 두물머리, 용문사, 자연휴양림 등과 연계 가능합니다.


🎯 마무리 멘트

자연과 가까워지는 하루, 가족 모두가 웃으며 함께 걸은 시간. 연꽃은 단순한 식물이 아니라 가족의 추억을 피워주는 따뜻한 배경이었습니다.
서울 근교 1박 2일 가족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양평 세미원 연꽃 문화 축제꼭 한 번은 다녀와야 할 인생 여행지입니다.

반응형
LIST